CLASS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몸과 유연하고 평안한 마음 얻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전진의 힘을 키우는 시간

전진의 힘을 키우는 시간은 주르카네, 아카라, 기르보이 세가지 고대 운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고대 운동은 오늘날 피트니스 문화가 치장하고 있는 복잡한 장식을 하나하나 제거했을 때, 마지막에 남는 가장 원형적인 형태입니다. 농경, 채집, 수렵과 같은 살냄새, 흙냄새가 뒤섞인 인류 원형적 행위에 기반합니다. 단순히 밀고 당기는 직선적인 움직임이 아닌, 리듬감이 필요한 유기적인 움직임입니다.

주르카네 ZURKHANEH

주르카네는 세계적으로 페르시아 고대운동 또는 페르시안 요가로 불리며,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무형 문화 유산입니다. 고대 페르시아 전사들의 훈련법으로, 그 역사를 온전히 이어온 신체 수련법 중 하나입니다. 타악 음악과 함께 하는 것이 특징이며, 페르시안밀과 쉐노를 사용합니다.

기르보이 GIREVOY

사진 속 소년이 들고있는 ‘케틀벨’이 보이시나요? 이제 한국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케틀벨은 사실 고대 페르시아를 기원으로 하는 고대 운동이었습니다. 케틀벨을 통한 운동 효과에 주목한 러시아는 20세기 후반부터 과학적인 시스템을 갖추기 시작했고, 지금은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발전했습니다. *기르보이Girevoy는 러시아어로 케틀벨 리프팅을 뜻합니다.

자각의 힘을 키우는 시간

힘 요가

힘 요가는 아쉬탕가 요가를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아쉬탕가 요가는 마이솔 지역에서 파타비 조이스에 의해 창안된 요가입니다. 빈야사 요가의 일종으로 유연성과 힘이 동시에 필요합니다. 점차 ‘마이솔’이라 불리는 매일 수련을 할 수 있는 단계로 나아갑니다.

쉼 요가

쉼 요가는 인요가와 펠든크라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움직임 자각 프로그램 ATM으로 구성됩니다. 우선 인요가는 편안한 자세와 호흡을 중심으로 한 자세에서 오래 머물며 몸에 일어나는 감각을 관찰하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ATM은 내재적 감각을 통해 존재하는 자기 自己, Self 자신을 깨우고 감각하는 시간입니다.

공감의 힘을 키우는 시간

공감의 힘을 키우는 시간은 포틀럭 파티와 카우치 서핑 두가지 이벤트로 구성됩니다. 

POTLUK PAR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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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CH SURFING

힘의집에서 놀다보면 자고 가는 경우가 종종 있었죠. 방까지는 못드리지만. 힘의집 시즌2부터는 쇼파는 드립니다. 🙂 아직은 정식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우연을 가장해서 어쩌다 열릴 예정입니다. 

창조의 힘을 키우는 시간

창조의 힘을 키우는 시간은 헤테로토피아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HETEROTOPIA

헤테로토피아는 창조적인 일을 하는 프리랜서 및 예술가 분들을 위한 소규모 커뮤니티입니다. 자유롭게 일도 하고 운동도 하는 등, 모든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Mondays 6pm-7pm
With Jason Moran

ADVANCED PROGRAM

Education Coursee

소마앤바디 운동법 교육 코스

1:1 레슨 또는 워크샵의 형태로 힘의집에서 다뤄지는 운동법을 더 섬세하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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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rtificate

ICA, KETA

누구를 가르칠만큼 고대운동과 케틀벨 스포츠를 배우고 싶다면 ICA, KETA 자격 취득에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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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dition

인도, 이란, 러시아 원정대

힘의집 선생님들과 함께 인도, 이란, 러시아에 남아있는 원형 그대로의 운동 문화를 탐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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